전동볼밸브(자동화시스템)이란?

01. 전단제어시스템(전원장치)

온도조절기/ 스위치/ 220V 신호를 이용해서 전동구동기를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원하는 조건에 따라서 변형이 가능한 주문형 생산 제품입니다.
A: 접점 / R: 온도조절기 / M: 모터 / S(신호): 스위치
예) 2RA, 2RM, 2SA, 2SM, 3RA, 3SA, 3RM, 3SM, 220RA

02. 순환모터제어기

저탕식 (기름, 가스, 전기) 보일러 또는 축열식 보일러에는 순환모터제어기가 필수적입니다. 자동으로 동작이 되지만, 이상이 발생할 경우 수동운전으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보일러에 따라 연결방법이 다르며 순간식 보일러에는 필요없습니다

03. 물 수위조절시스템

1. 직수를 사용 밸브제어로 물탱크의 물을 받을 때
① 물탱크로 올라가는 수도배관에 15A, 20A 밸브를 설치합니다.
② 탱크 안에 오뚝이 센서를 투입해서 상한선과 하한선의 위치를 결정한 후 고정시킵니다.
③ 센서의 연결선을 제어기(K-2S)와 구동기에 연결합니다.
④ 물 수위가 상한선에 위치할 때 밸브가 잠기고, 하한선에 올 때 밸브가 열리는 방식으로 물 수위 조절합니다.
2. 탱크의 물을 배출 할 때
① 탱크 및 용기 내의 물 혹은 액체를 외부로 보냅니다.
② 용기 내의 센서 신호를 제어기(K-2S) 단자대에 연결합니다.
③ 일정수위 이상일 때 밸브를 열어 드레인(배출) 시키고, 일정수위로 낮아지면 밸브가 닫힘으로 물 수위 조절을 합니다.
3. 지하수의 물을 펌핑모터로 동작과 체크밸브 역할
① 물탱크로 올라가는 수도배관에 15A, 20A, 25A 밸브를 설치합니다.
② 탱크 안에는 오뚝이센서를 투입하여 상한선과 하한선의 위치를 결정합니다.
③ 연결선을 제어기(K-2SM) 단자와 구동기에 연결하며, 순환모터에도 연결합니다.
④ 물의 수위가 하한선에 위치할 때 밸브가 열리면서 모터가 가동되고 물이 공급되며 상한선에 올 때 밸브가 잠기면서 모터가 정지합니다.
⑤ 밸브는 배관 내 물이 빠지지 않는 체크밸브 역할을 해주며, 다음 동작도 쉽게 가능합니다.

04. 수위차단용 장치 (주문생산)

물의 수위가 지정된 위치로 가면 감지 센서에서 신호를 보내서 전동볼밸브를 자동으로 차단하게 되는 장치입니다.

05. 누수감지용 장치 (주문생산)

제품을 사용하다가 누수가 발생하면, 감지센서(별매)를 통해서 감지를 하여, 위험신호와 함께 전동볼밸브를 차단하는 장치입니다.

06. 3way 밸브

2개의 밸브가 서로 교차하면서 제어하는 방법과 삼방밸브에 전동구동기 하나를 써서 배관 방향을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위치나 센서를 이용해서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07. 자동제어의 응용

① 솔레노이드를 대체할 때
솔레노이드밸브에 전동볼밸브를 설치하고, 컨트롤 패널에서 나오는 전원선을 사용합니다. (2선 가능/컨트롤박스 내 시스템 설치 및 교정시)
② 릴레이를 이용할 때
자동제어의 릴레이의 접점을 이용하여 전동구동기로 동작이 가능합니다. (2접점으로 교차 전압만 있으면 정/역 가능)
③ 닥트의 개패를 이용할 때
전동구동기의 축을 이용하여 와이어를 당겨줌으로써 덤프의 열림/닫힘이 가능하며, 엑츄레이터로 사용가능 합니다.